Ⅰ. 서론
시스템공학연구소(SERI)에서 처음 시작된 국내 워터마킹 기술 연구는 상명대.충남대 등 일부 대학들이 가세하면서 조금씩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이후 부산대·한국과학기술대(KAIST)와 일부 기업들이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들어갔다. 현재 국내 워터마킹 전문업체들로는마크애니.실
개 요
워터마킹 기술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디지털 컨텐츠에 워터마크워터마크 :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젖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하고, 이를 말린 뒤 다시 양면을 인쇄하는 기술.
라고 하는 사용자의ID나 자신만의 정보를 삽입시키는 것이다. 이로써 불법적인 복제를 막
Ⅰ. 서론
조직의 노하우가 축적된 지식정보의 원활한 공유 및 문서관리 업무자동화 등을 돕기 위한 기업전산화 작업이 EDMS, KMS, ERP, EP, 그룹웨어 등의 도입을 통하여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화된 중요 정보들이 쉽게 외부로 유출되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였고 막대한 경제적인
2.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1)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의 의의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DRM : Digital Rights Management, 이하 "DRM"이라 함)이란 웹을 통한 유료 콘텐츠의 안전한 배포를 보장하고, 불법 배포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서버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로써 적법한 사용자만이 콘텐츠를 사용하게 하며, 과
Ⅰ. 서론
교육 컨텐츠의 제작에 있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작비용이 소요될 것이고, 이를 조달하는 방법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결국 유료화된 교육 컨텐츠 서비스 사이트가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며, 제작비용이나 기술의 차이가 교육 컨텐츠의 서비스 품질 차이로 나타나게 될 것
1. 개요
워터마킹이란 어떠한 멀티미디어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기에 특별한 형태의 워터마크(저작원 정보, 로고, 인감, 일련번호 등)를 감추고 추출하는 모든 기술적 방법을 말한다.
디지털 워터마킹은 지폐가 아닌 디지털 매체 즉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눈에 보이지 않거나,귀로 들을 수 없
마크를 디자인해 현대CI와 BI의 원조 로 물린다. 육각형의 벌집 형태속에 AEG 이니셜을 삽 입한 형태였었다..
19세기 말 프랑스에서 발생해 독일에 상륙한 아르누보 미술운동은 유겐트스틸(JUGENDSTIL)로 불리었다. 젊음의 스 타일이란 뜻으로 1896년 뮌헨에서 출간된 잡지 유겐트(
알고리즘을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떤 일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어떤 사람이 운동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그런데 비가오면 실내에서 농구를 하고, 비가 안오면 밖에서 축구를 하려고 한다. 이것을 알고리즘으로 나타내면입력: 날씨 날씨가 맑은가?
DRM은 전통적인 집중관리제도가 안고 있었던 여러 문제에 대해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그 결과 DRM은 전통적인 집중관리제도하에서 위축되었던 저작권의 사권성과 배타적 허락권성을 회복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DRM이 이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그 전제조건으
Ⅰ. 서론
디지털 워터마크란 디지털 컨텐츠에 사용자의 ID(Identification)나 자신만의 정보를 넣음으로써 불법적인 복제를 막고, 데이터의 소유자의 저작권과 소유권을 효율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데이터에 일정한 암호를 숨겨서 부호화 하는 과정으로 이러한 부호를 워터마크라 하기도 하며